
▲김장회 행정공제회 이사장이 10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2025년 공제업무담당자 교육’에서 개회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행정공제회)
행정공제회는 10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2025년 공제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날부터 내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다.
교육에는 전국 시·군·구 공제업무 담당자와 김장회 행정공제회 이사장을 비롯해 공제회 임·직원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또 공제업무담당자가 공제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과 전국 각지 담당자 간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부득이하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담당자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중계도 실시한다.
김 이사장은 개회 및 인사말로 그동안 공제 업무에 헌신한 담당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회원사업본부장의 공제회 일반경영에 대한 안내 이후 홍보소통팀장이 공제제도 소개 및 복지서비스 등 공제회 전반에 대해 회원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공제회 회비, 대여상환 실무 담당자들의 교육을 통해 공제업무담당자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간 업무를 수행하면서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으로 담당자들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도 준비했다.
김 이사장은 “행정공제회를 대표해서 각 지·분회에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공제 업무를 수행하고 회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공제제도 및 복지서비스를 홍보해 준 공제 업무 담당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