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오프라인 점포 고객 5% 증가

▲모델들이 7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 몽블랑제 베이커리에서 빵을 고르는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최근 6개월간 전국 오프라인 점포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젊은 고객들이 물가 상승에 반응하면서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했고 30대 고객 매출도 약 6% 늘었다.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 실적도 두드러졌다. 최근 6개월 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20% 이상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마트 방문 고객들이 손쉽게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푸드코트 및 식음료(F&B) 앵커 테넌트(입점업체)도 강화했다. 한식·중식·일식·양식 등 다양한 메뉴들이 두루 포진한 푸드코트를 비롯해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쿠우쿠우’, ‘피자몰’, ‘두끼’ 등 다양한 F&B 앵커 테넌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최근 6개월간 푸드코트를 포함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의 식음료 테넌트 매출은 10% 증가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계속되는 고물가 속 높은 가성비와 뛰어난 접근성의 마트 먹거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전국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생활, 외식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