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 간 기능 건강식품 '헬프칸' 출시

CJ뉴트라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을 이용해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헬프칸'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그동안 민간인들이 헛개나무 열매나 잎, 나무 줄기 등을 달여 먹는 등 헛개나무의 효능을 주먹구구식으로 복용했던 점에 비해 '헬프칸'은 식약청으로부터 정식으로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국내 최초의 헛개나무 추출물 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헬프칸'은 10여년간 헛개나무만을 연구해온 전남대학교 나천수 박사가 과학적으로 원료의 기능성을 검증했고, 인체시험을 통해 간을 보호해 줄 수 있는 것도 확인된 최초의 제품이다.

또 국내대학병원에서 술을 많이 마셔 간 기능이 손상된 사람 36명에게 헛개나무 과병 추출물을 약 석 달(12주)간 섭취시켜 간 기능 수치의 변화를 관찰한 결과 간 손상 정도를 알 수 있는 AST(GOT), 감마-GTP 등의 간기능 수치가 유의성 있게 회복됐다.

CJ뉴트라측은 '헬프칸'이 대웅제약 '우루사', 한국야쿠르트 '쿠퍼스'와 함께 국내 최초 간 기능 관련 건강기능식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박미숙 부장은 "'헬프칸'은 알코올성 손상 관련 간 건강 기능성을 입증 받은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음주량과 음주회수가 많은 한국남성들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술로 인해 간 건강이 걱정되는 애주가들에게 비타민처럼 부담 없이 상시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루 3회, 1회 2캡슐 섭취하며 가격은 1개월분(413mg, 180캡슐)에 6만9000원이다.


대표이사
손경식,강신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동일인등출자계열회사와의상품ㆍ용역거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