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위한 공간절약형 가구 판매 증가

'싱글족'이 계속 증가하면서 이들의 주거 형태에 맞춘 가구 판매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발간하는 '한국 사회지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전체 1667만3000여 가구 가운데 1인 가구수는 335만700여가구이다. 다섯 집 가운데 한 집 정도가 '싱글족'이다.

매년 비율도 늘어나 2030년에는 전체 가구의 절반가량이 1인 가구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그만큼 1인 가구를 위한 제품 수요가 증가할 수밖에 없다.

싱글족을 위한 가구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다용도 가구다. 한가지 제품을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비용과 공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어서다.

28일 온라인몰 업계에 따르면 G마켓(www.gmarket.co.kr)에서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중순까지 한 달간 간단한 등받이 조절로 침대나 소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파베드의 판매량이 2200여 건에 달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20% 가량 증가한 수치다.

침대로 쓰다가 접어 올리면 소파가 되는 접이식 침대도 같은 기간 2300여 건이 판매됐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15%가량 증가했다.

좌식의 편안함을 살리고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좌식책상도 대표적인 상품 중의 하나다.

G마켓에서 좌식책상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5% 증가한 6130여 건에 달했다. 좌식화장대도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2170여건이 판매됐다. 좌식의자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다.

G마켓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결혼을 미루거나 학업, 직장 등의 이유로 혼자 사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면서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싱글족은 자연히 크기가 작고 활용도가 다양한 가구를 선호하기 때문에 관련 제품도 이 같은 기호에 맞춰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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