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SCI ESG 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 ‘AAA’ 획득

글로벌 최고 수준 ESG 성과 인정

SK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SK는 MSCI ESG 경영평가 중 가장 높은 등급인 ‘AAA’를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AAA는 전 세계 3000여 개 평가대상 기업 중 약 7%에만 주어지는 등급으로 올해까지 2년 연속 AAA를 받은 국내기업은 SK가 유일하다. SK는 2020년, 2021년 리더 등급인 AA를 받았으며, 지난해 처음 AAA를 받았다.

SK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수소, 소형모듈원전(SMR) 등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혁신 기술에 투자했다. 올해는 SK가 투자한 회사들의 ESG 가치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ESG 관리 체계를 수립했다. 이사회 전문성과 다양성 강화 등 이사회 중심 경영에도 힘쓰고 있으며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시가총액 1%에 해당하는 자사주를 매입, 소각하는 주주환원정책도 2년 연속 실행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SK는 MSCI뿐 아니라 이달 초 S&P Global이 발표한 DJSI 평가에서 12년 연속 월드(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 DJSI는 전 세계 2500여 개 기업을 평가해 그 중 약 10%가 월드 지수로 편입된다. SK는 복합기업(Industrial Conglomerates Industry)군에 속한 약 50개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82점)를 받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에는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에서도 A+를 획득, 4년 연속 A+를 기록했다.

#SK

대표이사
최태원, 장용호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3]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2025.12.02] 지주회사의자회사탈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