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위자드웍스에 따르면 김연아 위젯 배포 1주만에 블로그용 위젯, 데스크탑 위젯 도합 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해 최고 수치를 갱신했다.
김연아 위젯은 김연아가 모델로 등장해 날씨와 시계, 온도와 습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며 매시마다 김연아의 포즈가 '깜짝' 등장한다.
삼성전자는 김연아 위젯 배포 이후 스페셜 에디션 제품 정보 페이지뷰가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e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으며 실제로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에어컨은 출시 1주만에 400대 가량이 판매됐다.
위자드웍스 경영전략실 손용선 실장은 "위젯 마케팅이 장기적인 브랜딩 뿐만 아니라 제품 판로로도 활용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모델의 인지도는 물론 웹 위젯, 데스크탑 위젯, 스크린세이버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김연아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크게 늘인 것도 한 몫했다"고 말했다.
김연아 위젯의 성공에 힘입어 명품 생활가전 테팔, 현대자동차 해외 마케팅, 서울대 주관 영어공인시험 텝스 등이 위젯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금융권,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광고주가 새로운 위젯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