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로지스퀘어와 친환경 상용차 전환 나서

'친환경 상용차 전환 및 SK 머핀트럭 멤버십 사용’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SK에너지)

SK에너지와 로지스퀘어가 국내 친환경 상용차 전환과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 보급을 위해 손을 잡았다.

SK에너지는 로지스퀘어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친환경 상용차 전환 및 SK 머핀트럭 멤버십 사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K에너지 강동수 솔루션 앤 플랫폼(Solution & Platform) 추진단장과 로지스퀘어 김신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SK에너지와 로지스퀘어는 업무 협약을 통해 △친환경 상용차 전환, △전기차(EV) 충전 인프라 개발 및 EV 충전 사업, △'머핀트럭'(운송 업무 전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 △물류 관련 신규 사업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은 각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정부의 친환경 상용차 전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우선 로지스퀘어 소속 및 협력사 상용 차량에 대해 단계적으로 친환경 전기차ㆍ수소차 전환을 위한 협력사업을 진행한다.

또 로지스퀘어 주요 물류센터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관련 공동 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상용차 보급 가속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친환경 상용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용 분야 모빌리티 비즈니스 발굴을 통해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추형욱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0]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처분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