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은 고객이 요청할 경우 직원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 보험업무를 처리해주는 ‘고객 방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은 보험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사고보험금, 만기보험금, 해약환급금 등을 신청할 수 있고 계약자 및 보험기간·납입방법 변경, 변액보험 펀드 변경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이 서비스를 전담하는 직원인 PSR(Professional Service Representative) 60여 명을 선발해 서울, 부산, 울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19개 지역에 배치했다.
이들은 고객이 요청하면 고객의 사무실이나 자택으로 직접 방문하여 보험금 신청서류 및 계약변경, 정정서류 등을 대리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콜센터(1588-6500) 상담원에게 신청하거나 알리안츠생명 홈페이지(www.allianzlife.co.kr) 내 '고객 방문 서비스'를 선택하여 신청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가까운 알리안츠생명 고객센터나 지점에 연락해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고객센터나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고 세심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으며 영업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