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복숭아, 수박 제치고 여름과일 왕좌 등극"

(롯데마트)

복숭아가 수박을 누르고 여름 과일의 새로운 왕좌에 등극했다. 롯데마트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에 힘입어 복숭아 수요가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복숭아 수요 증가의 이유로 10㎏ 내외인 수박이 3~4인 가족이 즐기기에 적합하다면, 복숭아는 크기가 작아 혼자 먹기에 간편하단 점을 꼽았다. 지난해 7~8월 두 달간 롯데마트 매출 집계 결과 여름시즌 과일 판매 1위는 복숭아였고, 판매량은 수박보다 46% 높았다. 올해 6월 복숭아 매출 역시 전년 대비 30% 신장했다.

‘신비 복숭아’, ‘납작 복숭아’ 등 이색 복숭아도 인기를 누렸다. 실제로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신비 천도복숭아(800g/팩)’ 매출은 지난달 기준 전년보다 80%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제철 고당도 복숭아를 선보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적절한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수급 조절에 힘쓰고, 다양한 품종의 복숭아를 출시할 계획이다.

올여름에도 소비자들이 시기별로 다양한 복숭아를 즐길 수 있도록 이달 둘째 주에는 ‘천 봉 엑셀라 복숭아’, 다음 달 셋째 주, 넷째 주에는 각각 ‘거반도 납작 복숭아’와 ‘괴산 대항금복숭아’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송하숙 과일 MD는 “1인 가구 증가 트렌드 및 이색 품종 과일에 대한 열풍으로 복숭아가 여름 대표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산지 확대, 다양한 품종 도입을 통해 상품성을 한층 강화한 제철 과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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