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는 ‘풀스택 서비스기획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풀스택 서비스기획자 양성과정'은 채용 요구 수준이 고도화되고 있는 기술 산업 선도기업들의 눈높이에 맞는 창의 융합 문제해결 인재 채용 기준에 맞춰, 풀스택 서비스기획자를 배출함으로써 '3040 신기술 선도인력' 양성 취지 및 사회 참여 유도 목적 달성을 이루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풀스택(full-stack)이란 최근 IT SW 및 서비스 플랫폼 업계에서 프로젝트 역량이 폭넓고 높은 스킬을 보유한 개발자를 일컫는 말로, 사용자 눈에 보이지 않는 시스템 내부 서버와 DB, API는 물론, 사용자 접점의 프론트엔드 개발 역량을 보유한 고객지향 창의융합 문제해결력을 갖춘 이상적인 개발자를 칭하는 용어다.
본 과정은 풀스택 관련 전문 강사와 채용 수요가 있는 협약기업이 협력하여 이론과 실습 프로젝트로 구성된 전문 웹&앱 서비스기획자를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시키는 과정이다.
구체적인 커리큘럼은 실전 프로젝트 중심 교육 훈련, 협약기업 연계형 액션러닝 실습 참여 및 해당 분야 전문가 4인 직강으로 구성됐다. 특히 비전공자라 할지라도 최신의 웹 테크놀로지 기반 프론트엔드 코딩 스킬 능력을 겸비한 서비스기획자가 되기 위한 핵심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케이스 별로 그룹 파일럿-프로젝트(액션러닝)를 수행하도록 하기 때문에 전문지식 없이도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4인 직강에는 전 KT 연구개발본부 전임연구원이자 현 수원여자대학교 부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황재호 강사, 맘이랜서 대표이자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체험교육 컨설턴트를 맡고 있는 김현숙 강사, 美 GALLUP 인증 강점 코치 자격과 에이스코드랩 대표인 임영선 강사, 전 안랩 CTO 연구소장이자 현재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역임하고 있는 이호웅 강사가 참여한다.
교육 대상은 웹표준 코딩스킬을 갖춘 제품 서비스 기획자로 취업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는 분, ICT 활용분야 제품, 서비스 기획자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 현장의 SW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익히고 SW개발자, 웹디자이너 등 팀 내 원활한 협업방식을 익히고자 하는 분, 학습과정에서 HTML/CSS 코딩을 활용해 직접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이를 취업 포트폴리오에 담아내고 싶은 분 등이다.
단, 웹 코딩 스킬 보유자, ICT 관련 전공자 혹은 인접분야 직무 경력 보유자, 프로젝트 기획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가능자는 우대한다.
수료 후에는 프로젝트 참여와 취업 연계 기회를 우선순위로 제공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전문직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채용 매칭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최선희 동부여성발전센터 센터장은 "최근 빅데이터 기반 지식정보 생산과 비즈니스 활성화로 풀스택 인재의 필요성이 강화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 이론과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양성과정의 교육 기간은 7월 20일부터 10월 26일이다. 수강료는 10만 원(수료 및 취업 시 전액환급)이다. 수강 신청 기간은 7월 8일 오후 4시까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