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포항공대와 '미래 국방 기술 역량' 확보 맞손

'차세대 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 개소

LIG넥스원은 POSTECH(포항공대)와 4차 산업혁명 기반 미래 국방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해 차세대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권병현 LIG넥스원 C4ISTAR 사업부문장과 김무환 POSTECH 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POSTECH에서 ‘차세대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 개소식과 현판식을 열었다.

차세대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는 국방 관련 무인감시정찰, 무인체계, 개인전투체계 기반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과제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학술, 기술정보, 인적교류 △연구시설 공동이용 △우수 인력 양성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한다.

최근 국방부는 국방 전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 군의 미래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방 R&D(연구ㆍ개발)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위성ㆍ무인기 탑재 감시정찰 장비, 다목적 무인헬기, 소형 정찰 드론 등의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POSTECH의 R&Dㆍ학술 인프라를 접목해 차세대 국방역량 발전에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위성, 드론, 로봇, 인공지능(AI) 등 미래 전장 환경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국산화에 힘쓰고 있다”며 “POSTECH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방·민간 간 기술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무환 POSTECH 총장도 “세계적인 이공계 대학으로 쌓아온 다양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국방 R&D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앞장서겠다”며 “차세대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 개소로 LIG와 함께 K-방산의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신익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04] 신규시설투자등
[2025.11.27]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