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선물, HTS 오류로 모의투자대회 중단

우리선물이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했다가 프로그램 오류로 2주일만에 중단돼 논란이 되고 있다.

우리선물은 지난 1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5주간‘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했으나 HTS에 일부 문제가 있어 대회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우리선물이 새롭게 개발한 해외선물 거래용 HTS인 'World-On'의 모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종합 1위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주간 1위에게는 80여만원 상당의 최신형 핸드폰을 지급하는 등 33명에게 총 17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을 내걸었다.

우리선물은 시장가 개념을 도입한 모의투자대회를 업계 최초로 개최하며, 선물투자를 알리고자 대회를 열었다.

문제는 지난 10일 대회를 시작한 지 이틀 만에 일부 투자자들의 문제 제기로 HTS(홈트레이딩시스템)상에 오류를 파악하면서 부터다. 이에 12일부터 대회를 중단하고 원인을 찾아 복구한 뒤 19일 부터 다시 대회를 재개했다.

하지만 우리선물은 HTS의 여러 오류에 대해 복구를 했지만 다시 이틀 만에 대회를 중단했다. 결국 당장 프로그램 오류 해결을 하지 못 한다고 판단한 우리선물은 21일 대회 중단을 내부적으로 결정짓고, 24일 대회 참가자들에게 통보했다.

현재까지 해외선물 거래용 HTS인 'World-On'모의투자 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하지 못한 상태이다. 우리선물 관계자는“프로그램 개발과 관리를 외주를 줘 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히며“아직까지 해결을 못한 상태이며 해당 HTS를 아예 중단할 것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참가자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대회 전 내걸었던 총상금을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로 사과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대표이사
윤병운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8] 투자설명서(일괄신고)
[2025.12.18] 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