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검색 시 제목보다 ‘언론사’ 강조

(사진제공=네이버 블로그 캡쳐)

네이버에서 뉴스 검색시 기사 제목보다 언론사명이 더 강조된다.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검색화면 개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데이터 출처를 더 명확히 전달하기 위함이다.

지금까지 네이버 뉴스 검색란에서는 작성 언론사보다 기사 제목이 더 상단에 노출돼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기사 제목보다 어느 언론사에서 작성한 기사인지가 더 위에 노출된다. 언론사의 로고도 함께 노출돼 언론사 식별을 도울 방침이다.

언론사 로고나 사명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기사를 읽을 수 있으며 제목을 클릭하면 그대로 네이버에서 기사를 읽게 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 내용은 23일부터 모바일 서비스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더 좋은 품질과 다양한 가치를 담은 뉴스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6] 유상증자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2025.12.16] 금전대여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