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무용제형 친환경 절연바니쉬 출시

국내 최초 UL인증 획득

노루페인트가 무용제형 타입의 친환경 절연 바니쉬 제품을 출시했다.

노루페인트는 액상 및 경화물에서 야기되는 냄새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총 탄화수소(THC)의 값을 기존 대비 10%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는 무용제형 타입의 절연 바니쉬 제품인 ‘DVB-2177’을 개발, 특허 출원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저취형의 친환경 절연 바니쉬 ‘DVB-2177’는 2008년 4월 환경부에서 발표한 '대기환경보존법의 총 탄화수소 규제 법령' 에서 제한하는 연속식 도장시설에 대한 총 탄화수소 기준 40ppm 이하를 만족하는 제품으로 안전성에 관한 평가에서 내열등급 H종(180˚C)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인증을 획득했다.

신제품 ‘DVB-2177’ 을 글로벌 모터업체의 절연 바니쉬 라인에 적용해 친환경 절연바니쉬 적용 전 후의 THC값을 비교 실험 한 결과, 적용 전 THC 값이 254ppm이던 것이 적용 후에는 4ppm으로 현저히 감소돼 추가 환경설비에 대한 투자 없이 환경 법규를 만족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DVB-2177’는 모터 및 트랜스의 전기적 특성 값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함침용 절연 바니쉬로서 현재 산업용 엘리베이터, 펌프, 가전용 에어컨, 세탁기 등을 비롯해 전기전자장치 모터를 생산하고 있는 국내 및 글로벌기업에 적용 중이다.

노루페인트 양정모 대표는 “절연 바니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경우 ‘DVB-2177’제품 적용시 환경 규제 법령을 만족시키기 위해 투자되는 고가의 초기 설비 투자비와 유지 운영비 등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이라며 “환경 투자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업계 최초로 기술연구소를 설립, 운영해온 노루페인트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함침용 절연 바니쉬 시장에서 세계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 차별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이수민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1]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