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한 투자자 연결 특허 등록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지식 재산 담보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 특허를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담보 대출 금융 기술을 이용한 지식 재산 홍보 및 투자자 연결 서비스 방법과 그 장치(등록번호-10-2097210)’이다.

이번 특허는 지식 재산을 담보로 설정하여 대출을 실행함과 동시에 지식 재산을 널리 홍보한 후그 가치를 존중하는 투자처와 대출자를 연결시키는 것이 핵심 포인트로 볼 수 있다.

지식재산의 범위는 산업재산권, 소설, 연극, 음악, 미술, 건축물에 관한 저작권, 신지식재산권, 도메인 주소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등 매우 다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무형 자산인 지식 재산을 우리는 인식하면서 살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의 재능과 창의력으로 창출 된 지식 재산은 전 세계를 뒤 흔들 수 있는 잠재 된 영향력을 품고 있는데 코리아펀딩은 이에 주목하여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 받은 것이다.

우선 지식 재산을 담보로 펀딩 등록 시 상품 안내페이지에 지식 재산의 가치분석 및 평가 자료를 첨부하며 투자자들은 이를 열람할 수 있다.

평가 자료 내용은 투자자의 눈높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대출 상품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평가 자료에 대한 조회수를 확인함으로써 투자자들이 관심있는 지식 재산이 무엇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는 상품투자와는 별개로 공개자료로 지정하여 많은 이들에게 홍보 할 예정이다. 조회수가 높은 경우 유망한 지식 재산으로 선정하여 코리아펀딩 메인 페이지에 등록되며 해당 대출자가 엔젤 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지식 재산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코리아펀딩이 적극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지식재산의 가치 창출과 관련 펀딩 상품의 기대 효과를 높이기 위해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받았다.”면서 “지식재산 담보 펀딩이 투자자분들께인정 받는 상품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