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숨돌린 증권株, 일제히 반등

증권주들이 개장과 동시에 반등하고 있다. 전일 리먼브라더스발 악재로 동반 급락했던 증권주는 낙폭과대 인식확산과 리먼의 파산 신청이 국내 증권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란 분석을 바탕으로 강하게 반등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17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증권업 지수는 전일보다 4.94% 오른 2629.03을 기록하며 유가증권시장 업종 가운데 가장 큰 폭의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종목별로는 HMC투자증권이 7%대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이 5% 넘게 오르고 있다.

또 유진투자증권, 현대증권, KTB투자증권, 한양증권, 신영증권, SK증권 등이 4% 대의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한정태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리먼의 파산으로 추가적인 파산가능성이 없느냐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증권주를 바라보는 투자심리가 당분간 위축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리먼이 발행한 ELS에 투자한 증권사 손실분이 크지 않다는 점 또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의 경우 발행사인 리만이 투자금액을 보유하고 있는 형태라 당장 판매 증권사가 책임을 져야 할 것으로 보여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나 주식워런트증권(ELW)은 대부분 국내증권사가 발행, 유동성 공급업체가 리만 형태이므로 유동성 공급업체를 재선정을 하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

정보승 한화증권 연구원 역시 "국내증권사들이 신종증권 BTB(Back to Back) 헤지거래 목적으로 글로벌 투자은행과 거래를 하고 있으나, 대부분 '언펀디드 스왑'(Unfunded Swap) 형태로 이뤄지고 있어 손실발생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종문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9] 투자설명서(일괄신고)
[2025.12.19] 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대표이사
배형근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2.19] 투자설명서(일괄신고)
[2025.12.19] 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