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 팝업스토어 ‘BBB’ 진행

(대교 제공)

대교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동네책방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세가방)’ 프로젝트의 팝업스토어 ‘BBB(Between Book and Book)’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의 팝업스토어 ‘BBB’는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연남장’에서 진행되며, ‘책과 책 사이에서 생겨나는 또 다른 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동네책방과 독립출판사,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예술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민들의 독서 문화에 대한 관심을 장려하고, 동네 책방에서 고객과 산업 종사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고객의 취향에 맞는 동네책방 큐레이션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취향서재’를 선보이고, 약 60여개 동네책방과 독립출판사, 관련 크리에디터 팀이 참여하여 독립출판물을 선보이는 ‘북 크리에이터 마켓’도 운영한다.

이 외에 책방 운영자 및 예비 책방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최원석 프로젝트렌트 대표와 백영선 Flying Whale 대표가 책방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제공하고, 세가방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동네책방 대표들과 함께 서점 생태계와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토크쇼도 준비했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BBB는 세가방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로 동네책방을 중심으로 독서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책방 운영 프로그램 및 컨퍼런스는 물론 다양한 책과 관련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독서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대교의 ‘세가방’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표이사
강호준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5]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