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효과 톡톡,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분양 마감 임박

인천 원도심 일대가 부동산 시장의 ‘투자특구’로 떠오르며 몸값을 높이고 있다. 특히 서울 도심권으로 직통하는 급행철도 호재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하던 원도심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실제로, 인천 원도심의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급등한 원인은 바로 GTX-B노선 덕이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시작, 서울역 등 서울 중심을 지나 남양주까지 이어지는 광역급행철도로,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 시간은 현재 82분에서 27분으로 약 한시간 가량이 단축된다.

그중 미추홀구는 인천 원도심 중에서도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중인 곳으로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되며 기존 노후주택의 이주수요는 물론 신규 인구유입도 늘어나고 있는 데다, GTX-B노선이 지나는 곳에 위치해 향후 서울 출퇴근 환경이 크게 좋아진다. 이 가운데, 효성건설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GTX-B노선 외에도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계획돼 있고, KTX 송도역 역시 2025년 개통 예정이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보장돼 미래가치가 높다. 또 단지 인근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대형마트와 물텀벙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인천보훈병원과 단지 내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최적의 조건까지 갖추고 있고, 병원 근로자들을 임차수요로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이와 더불어 인천 뮤지엄파크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이라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이어지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잔디피크닉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가깝다.

마지막으로 단지설계를 살펴보면, 총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확보에도 쉬울 전망이며, 각 호실마다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를 적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코인세탁실, 사우나,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근린생활시설과의 동선을 분리하여 입주민 보안을 강화했다.

한편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의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