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V비즈 택스 리펀드 카드' 3~5% 환급
우리은행은 2일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부가세 환급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약 3~5%의 절세가 가능한'우리V비즈 택스 리펀드(Tax Refund)서비스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의 신용카드 사용내역 중 부가세 환급 대상을 자동으로 산출하여 편리하게 부가세 환급이 가능하도록 '부가세 환급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이용금액의 3~5% 정도 절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부가세 환급 지원 서비스는 기업회원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부가세 신고 대상과 비대상으로 자동 분류해 회원이 거래하는 세무서나 회원에게 해당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부가세 환급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 매출전표를 분실해도 웹 사이트에서 5년간 자료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해 매출전표를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으며, 신고 오류로 인한 가산세를 낼 염려도 없다.
아울러 주유소(LPG제외) 리터당 50원 할인, 기업 포인트 0.2% 적립, 백화점 및 할인점등 2~3개월 무이자 할부, 환전 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카드는 그 동안 부가세 환급업무에 필요했던 경비나 인력을 대폭 줄여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드이용 금액의 3~5%를 환급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