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증권은 14일 우리이티아이에 대해 2분기에 또 다시 사상 최고치 실적을 달성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2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우준식 동양종금증권 연구원은 "우리이티아이의 2분기 매출액은 556.9억원, 영업이익 86.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5.0%, 11.6%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대비로는 31.1%, 85.7% 늘었다"며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수요 감소로 TFT-LCD 업황 분위기가 6월부터 급격히 악화되었지만, 동사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세는 지속돼 2분기에도 사상최고치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우 연구원은 "역사적 PER, PBR 수준을 살펴보더라도 동사의 밸류에이션 지표는 역사적 최저점에 머물러 있다"며 "밸류에이션 메리트와 더불어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측면에서도 전년 대비 15% 이상의 고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영업이익률 수준도 전세계 CCFL 및 광원 업체들에 비해 뒤지지 않는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다만 실적 개선추세는 다소 둔화될 전망"이라며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LG디스플레이 패널 출하 증가세 둔화와 업황 악화에 따른 패널업체의 수익성 악화로 광원에 대한 가격하락 압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하반기 수요가 상반기 보다 높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TV 인치별 제품 라인업 확장과 수익성 확보를 위해 원가절감형 제품의 채택비중을 높일 것으로 예상돼 우리이티아이의 광원 출하량 증가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