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성큼 다가온 9월 많은 사람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을은 본격적인 나들이철로 많은 사람들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 나선다. 특히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히는 전라남도 여수는 천혜의 바다 환경을 갖춘 매력적인 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전라남도 여수를 떠올리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다. 특히 갯장어의 한 종류인 ‘하모’는 특유의 쫄깃한 육질과 담백한 식감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여수횟집 ‘사계절횟집’이 하모 샤브샤브(하모유비끼), 활어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모 세트’를 선보였다.
글루탐산, EPA, DHA 등 건강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된 하모는 동맥경화, 혈전 예방 등의 효과와 함께 피부 미용에도 탁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사계절횟집이 제공하는 샤브샤브와 같이 국물 요리로 즐기는 하모는 담백한 식감이 특징으로 약 5초 가량 데쳐 채소, 양파 등과 곁들여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이곳은 인삼, 감초 등 20여 가지 한방 재료를 넣어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 ‘하모 샤브샤브’와 함께 싱싱한 활어회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하모 세트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모든 주재료에는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 제철 해산물과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등 30여 가지의 곁들임 음식도 함께 제공된다.
업체 관계자는 “여수횟집 사계절횟집은 하모유비끼, 활어회 등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며 “여수밤바다를 보며 싱싱한 음식을 맛보는 건 어떨까”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