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기아차가 여름휴가철 안전운행을 위한 '도우미'로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장거리 주행이 많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전국 1500여 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4주 동안 여름휴가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인 이달 28일(월)부터 8월 3일(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12개소, 피서지 2개소에서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서비스코너에서는 입고차량에 대한 응급조치 및 정비상담을 하며,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은 직영서비스센터 및 인근 서비스협력사에서 입고 후 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휴가철 이동 고객들을 위하여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자동차도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14일(월)부터 다음달 7일(목)까지 전국830여 곳의 A/S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 차량의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여름휴가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 기간 동안 기아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서비스협력사인 기아차 오토Q에 차량을 입고시키면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각종 지시등, 타이어 공기압, OVM공구(자가정비공구) 유무 등 여름철 장거리 운행차량의 안전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기아차의 여름휴가 특별점검 서비스는 '찾아가는 비포서비스' 일환으로 고속도로나 피서지에 국한된 이전까지의 휴가철 특별점검 서비스와 달리 전국 830여개 A/S 네트워크 어디서나 받을 수 있는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기아차는 여름휴가 기간인 28일(월)부터 8월 3일(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12개소, 피서지 3개소에서 서비스 코너를 운영하고 입고차량에 대한 응급조치 및 정비상담을 하며,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은 직영 서비스센터 및 인근 정비협력업체에서 입고 후 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이동하는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