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캠코더, 이탈리아서 '인기몰이'

삼성전자 캠코더가 이탈리아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탈리아 전체 디지털 캠코더 시장의 96% 비중을 차지하는 SD급 캠코더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지난 4월과 5월 두 달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올 1월부터 5월까지 수량기준 누적으로 이탈리아 SD급 캠코더 시장 업체별 점유율 현황은 소니 29.9%, 삼성전자 28.0%, JVC 16.1%, 캐논(CANON) 14.1%, 파나소닉 10.5% 순이었다.

4월에는 삼성전자 29.1%, 소니 27.9%, JVC 19.5%, 캐논 13.6%, 파나소닉 8.2% 순으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고, 5월에는 삼성전자 28.8%, 소니 27.4%, JVC 17.7%, 캐논 15.8%, 파나소닉 8.4% 순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SD급 캠코더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이탈리아 전체 디지털 캠코더 시장에서 1위 업체와의 점유율 격차를 0.1%P까지 줄였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적으로 이탈리아 전체 디지털 캠코더 시장에서 소니 30.3%, 삼성전자 26.9%, JVC 15.6%, 캐논 14.6%, 파나소닉 10.8%를 차지했다.

5월 업체별 전체 디지털 캠코더 점유율은 소니 27.9%, 삼성전자 27.8%, JVC 17.1%, 캐논 16.1%, 파나소닉 8.9% 순으로, 삼성전자는 1위 업체와의 점유율 격차를 0.1%P까지 줄였다.

삼성전자는 이탈리아에서 선전한 것은 메모리 캠코더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유명 축구선수 루이스 피구를 모델로 활용한 스타마케팅이 주효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높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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