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프랑스 검사센터연합에 100억 규모 제품공급

씨젠은 프랑스 3대 대형검사센터 연합 중 하나인 ‘Biogroup-LCD’에 성 매개 감염성 질환, 여성 질환 및 소화기 감염증 검사제품 등 약 100억 원 규모의 제품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씨젠은 Biogroup-LCD의 주요 검사에 대해 계약 기간 중 약 100만 건 이상의 PCR(중합효소연쇄반응) 테스트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는 한화로 약 100억 원 규모다.

회사는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을 통해 최종 씨젠 제품의 검사도입이 선정됐다”며 “제품의 성능을 중시하는 프랑스 시장에서 씨젠 제품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또 한 번 높게 평가받은 셈”이라고 강조했다.

씨젠에 따르면 소화기감염증은 증상은 비슷하지만, 바이러스, 세균, 기생충 등의 다양한 원인을 한 번에 검사하기가 어렵다. 각각의 검사 방법 간 차이로 인해 실험 공간까지 분리ㆍ운영된다.

씨젠의 소화기감염증 검사 제품은 한 번의 검사로 거의 모든 원인 병원체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검사 시간과 운영비용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는 “프랑스에서의 분자진단 사업이 근래에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며 “그런 점에서 Biogroup-LCD와의 공급 체결은 사업적으로도 큰 의의가 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프랑스 분자진단 시장의 중심에서 유럽 전역으로 사업영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이번 공급 건에 이어 곧 출시 예정인 신제품들의 공급까지 검토되고 있어 추가적인 제품 공급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호흡기질환 검사와 자궁경부암 진단 검사 제품 등으로 확대 공급해 나갈 방침이다.


대표이사
천종윤, 이대훈 각자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2.15]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2025.12.15] 자기주식처분결과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