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 브랜드 첫 국내 모델 ‘벨로스터 N’ 판매 개시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국내 모델인 ‘벨로스터 N’의 판매를 개시했다.

현대차는 20일 국내에서 벨로스터 N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현대차가 N 브랜드의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운전의 재미’라는 철학을 따르는 N의 3대 고성능 DNA는 △코너링 악동(곡선로 주행능력) △일상 속 스포츠카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이다.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토크 36.0(kgf.m)의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또한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를 탑재했다.

벨로스터 N은 △차체 주요구조 보강설계로 향상된 차체강성 및 내구성 △섀시의 차축구조와 강성강화를 통해 높아진 주행안정성 △신규 로직이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과 스티어링 강성 및 마찰 개선을 통해 강화된 핸들링 응답성 △다양한 주행감성 체험이 가능한 5종(에코, 노멀, 스포츠, N, 커스텀)의 드라이빙 모드(N 그린 컨트롤 시스템)을 갖췄다.

아울러 △주행모드 간 승차감을 명확하게 차별화하는 ‘전자식제어서스펜션(ECS‧주행모드에 맞게 서스펜션 제어)’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고 다이내믹한 변속감을 구현하기 위한 ‘레브매칭(변속 시 RPM을 동기화해 부드러운 변속 가능)’ △발진 가속성능 극대화를 위한 ‘런치 컨트롤(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RPM 및 토크를 제어해 가속성능 극대화)’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인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가 탑재됐다.

벨로스터 N은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2965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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