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퍼레이션, 태국 컨택센터 기업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한국코퍼레이션은 태국 컨택센터 전문기업인 원투원(One to One PLC)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한국과 태국의 컨택센터 수요 정보를 교환하고, 상대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 협력한다. 또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BPO 비즈니스 얼라이언스(가칭)'를 출범시키기로 합의했다.

회사 측은 BPO 사업자 간 국제표준화가 완료되면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해져 사업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자체 개발한 컨택센터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태국 시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추진해온 아시아 BPO 기업 얼라이언스에 원투원이 참여하게 돼 공식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BPO 비즈니스 얼라이언스는 회원사간 영업범위를 확대하고, 사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하는 BPO 기업간 동맹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스타얼라이언스(항공), 머스크(해운) 등이 있다.

한편, 원투원은 태국 상장기업으로 약 25%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에어아시아, 타이항공을 비롯한 항공운수기업과 씨티은행, 펩시콜라 등 유수 글로벌 기업들의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원투원의 모회사인 사마트(SAMART) 그룹은 통신, 방송사업 등 18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기업으로 산하에 4개의 상장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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