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오피스 서비스 전략 발표
한글과컴퓨터는 고객 맞춤형 오피스 서비스인 'YESS'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한컴이 이번에 내놓은 맞춤 오피스 전략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을 기반으로 고객 업무환경에 맞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와 SI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맞춤으로 오피스를 공급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맞춤 오피스 서비스는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한 파트너들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컨설팅 서비스는 IT컨설팅 기업인 ‘액센츄어코리아’가 제공하고, 실제 맞춤오피스를 구축하는 SI파트너로는 ‘엔위즈’가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한컴 오피스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자사 업무환경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컨설팅은 물론 맞춤으로 제공되는 시스템 구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
한컴은 기존 오피스 패키지 및 라이선스 가격은 변동 없이 그대로 유지하면서 컨설팅을 무료로 추가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오피스와 함께 제공받게 되는 셈이다.
또한 일정범위의 SI 서비스도 라이선스 비용에 포함돼 제공되므로 사용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소규모 기업을 위한 오피스 솔루션과 활용 시나리오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지난 19년간 한컴이 축적한 오피스 부문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해 이번에 맞춤 오피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맞춤 오피스 전략을 통해 대표적 패키지SW인 오피스 시장에서 서비스 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