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 호조

하이트맥주가 출시한 리뉴얼 스타우트가 국내 프리미엄 맥주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 조사 전문업체 AC 닐슨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맥주가 출시한 흑맥주 리뉴얼 스타우트가 1개월 만에 할인점 내 프리미엄 맥주 판매 1위에 올랐다.

이어 3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약185%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현재 할인점 내 프리미엄 맥주 판매 점유율 31.8%로 1위에 올라섰다.

이전에 하이트맥주가 출시한 식이섬유 함유 맥주 'S'(에스)의 수치와 합산할 경우 총 52%로, 외산 맥주 카프리(26.4%)와 버드와이저(21.6%)를 합친 48%보다 앞서고 있는 셈이다.

현재까지 스타우트는 리뉴얼 출시 후 세 달 만에 총 누적판매량 30만박스(600만병, 500ml*20병)의 경이적인 매출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박종선 상무는 "흑맥주 스타우트는 지난해 12월 디자인뿐만 아니라 맛과 향 등 품질 측면에서도 신제품 수준의 리뉴얼을 단행한 제품"이라며 "최근 소비자들의 흑맥주 음용에 대한 기호 및 관심 증대와 최근 블랙 푸드 열풍이 스타우트 매출 증대의 요인으로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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