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 "금융위 사무처장 단장, 소비자 중심 금융개혁 추진단 구성할 것"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25일 "소비자 중심 금융개혁 과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추후 발굴하는 중요과제를 관리하기 위해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 금융개혁 추진단'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손해보험협회에서 '소비자 중심 금융개혁 우선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최 위원장을 비롯, 금감원 소비자담당 임원, 현장점검반, 현장메신저 약 30명이 참석했다.

최 위원장은 "소비자 중심 금융개혁 과제들은 현장점검반의 현장메신저 간담회, 노인·장애인 복지관 방문 등을 비롯해 다양한 소비자분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얻은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졌다"며 4가지 큰 방향을 소개했다.

최 위원장은 △연체금리 산정체계 개편, 실손보험료 인하 등 금융서비스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 조회 시스템 구축 △온라인 햇살론, 유병자 실손보험 등 어려울 때 더 큰 힘이 되는 금융 △OTP 재발급시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 등 생활 속 불편 해소 등 4가지를 중심으로 금융개혁을 완수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금융위·금감원 합동 현장점검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 연 100회 이상 현장을 방문하고 연 1,200명 이상의 소비자분들과 만날 것"이라며 "현장 메신저 분기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격오지 은퇴자 등을 방문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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