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투자 본격화 나선 시너지아이비투자, 6번째 ‘팁스’ 선정 완료

국내 제1호 바이오 특화형 팁스(TIPSㆍ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운영사 시너지아이비투자가 자폐 범주성 장애 치료제 기술 개발기업 뉴로벤티에 대한 투자를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시너지아이비투자는 올 들어 팁스를 통해 총 6개 기업의 투자 및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게 됐다.

팁스는 보육 능력이 검증된 전문 운영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한 뒤, 정부와 공동으로 투자 및 육성하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문 운영사들이 투자대상 스타트업들을 발굴한 뒤 추천하게 되면,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관리기관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이들 기업에 대한 서면, 대면평가 및 투자적절성 심사를 진행해 검증 후 확정한다.

팁스 투자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10억 원 내외의 투자 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전문 투자사로부터의 보육 및 멘토링을 2~3년 동안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시너지아이비투자는 창업초기 기업을 포함하여 상장기업까지 기업의 전 생애주기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 전문 신기술금융사다. 2016년 11월 바이오 특화형으로는 국내 최초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이후 신약후보물질, 개량신약,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소재 등 다양한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월 천연추출물 기반 치주질환 치료제 개발기업인 뉴트라팜텍과 근골격계 약물 DDS 개발기업 오스힐를 시작으로, 3월에는 흑피증 치료제 개발기업 영원메이커스, 5월 4세대 재생소재 개발기업 네오리젠바이오텍, 아토피 화장품 및 체지방 감소용 건기식 개발기업 파마진에 대한 투자 및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

시너지아이비투자가 경기 성남시에 자체적으로 보유한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보육센터에서는 바이오 창업자들이 자유로운 실험을 할 수 있는 오픈랩도 운용하고 있다. 바이오 기업들간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또한 투자 기업들의 제품 상용화 및 세계 시장 진출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글로벌 벤처투자사 요즈마그룹과 제휴를 맺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기업 투자 및 인큐베이팅을 왕성히 펼쳐오고 있다.

시너지아이비투자 정안식 대표이사는 "바이오 시장 내 숨겨진 유망 기술들을 양지로 끌어내고, 기술 기반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바이오 기업들 간의 시너지가 나타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며 "아직 출발선에 놓여있지만, 앞으로 뉴로벤티를 포함한 스타트업들이 바이오 생태계 내 구심점이 될 수 있는 기업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