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82, 세계최초 TOT적용 '아큐팻' 독일서 가시적 성과

플래닛82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07'에 참석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래닛82는 지난 14일부터 4일간 개최된 세계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07’에 참가해 근적외선 피하지방두께 및 체지방율 측정기인 ‘아큐팻(AccuFat®/모델명: PFA-100)’를 선보였다.

이 전시회에서 플래닛82는 스페인, 네덜란드, 호주, 독일, 스위스 등 유럽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온 17개 유통ㆍ대리점 업체와 해외판매 대리점 계약 및 MOU를 체결, 유럽 및 해외시장으로의 본격적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플래닛82가 선보인 아큐팻은 세계 최초로 최첨단 TOT(Tissue Optic Technology)가 적용된 근적외선(NIR) 방식을 이용하여 신체부위별로 보다 정확한 피하지방두께(mm) 및 체지방율(%) 측정이 가능한 제품으로 지난 10월 CE승인을 획득하여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플래닛82는 아큐팻에 대한 세계 각지에서 온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 속에,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스페인 Microcaya s.l, 네델란드 Formex Medical, 체코 Lkrna-invest, s.r.o., 홍콩 The Industrial Promoting Co., Ltd., 및 터키 Ozel Mymed Sag.ve Ltd.등 총 5개 유통/대리점 업체와 해외현지 판매 대리점 계약 체결의 성과를 이뤄냈다.

향후 플래닛82는 각 업체가 확보하고 있는 영업망을 통한 해외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및 매출 다각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플래닛82와 대리점 업체들은 대리점 계약에 따라, 제품 샘플 구입 후 현지에서 필드 테스트 및 선 마케팅을 진행하고, 향후 매출 다각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독일 Micro-Medical Instruments GmbH, 스페인 Inydia, 대만 Progressive Group. Inc, 등 총 12개 대리점 업체와 MOU를 체결하고, 향후 판매 조건 및 공급시기에 따른 대한 논의를 진행하기로 협의함으로써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아큐팻의 본격적인 유럽 및 해외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플래닛82 관계자는 "아큐팻은 기존 임피던스 방식의 체성분 측정기와 달리신체 부위별 피하지방 두께 및 체지방율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아큐펫의 차별화된 기능적 우수성과 가격 경쟁으로, 현재 국내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임피던스 방식의 기기를 대체 할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아큐팻이 시대를 막론하고 세계적인 관심사가 되어버린 비만관리에 일조할 수 있는 국익 관리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해외현지 대리점 계약 및 MOU를 통해, 각 업체가 확보하고 있는 영업망 및 마케팅 네크워크를 적극 활용, 까다로운 유럽시장을 포함하여 CE인증으로 제품판매가 가능한 모든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플래닛82는 해외 대리점과의 협의를 통해 종합병원 및 개인병원, 비만 전문 클리닉, 피트니스 센터 등과 같이 전문적으로 비만을 진단하고 치료 및 관리하는 곳을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