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아이, ‘2017 CBE’ 전략적 파트너 참가…“중국 시장에 첫발”

코스닥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넥스트아이가 오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중국 상하이 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리는 ‘2017 중국 상하이 국제 미용박람회(CHINA BEAUTY EXPO 2017)’에 참가한다.

3일 넥스트아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대주주인 중국 유미도그룹과 관계사인 화장품 제조기업 뉴앤뉴(New&New)를 비롯, 네일아트 전문기업 아이엔에스코리아(INS Korea), 화장품 종합 솔루션 기업 HS글로벌(HS Global), LED 미용기기 전문기업 레드젠(LEDGEN)과 함께 박람회에 참가한다.

중국 상하이 국제 미용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화장품ㆍ미용 전시회로 1997년 첫 박람회를 시작해 올해 22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35개국 약 3500개 업체가 참여한다. 넥스트아이는 유일한 한국 전략 파트너로 초청됐다.

박람회 측이 파트너사와 함께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미도그룹이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넥스트아이는 한국 참가업체를 위해 부스 설계, 한중 통역, 물류 및 통관, 박람회 이후 투자 유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넥스트아이는 참가업체들을 위해 2천여 평방미터의 전시 장소를 이미 확보해 놨다. 박람회 기간 동안 약 50만 명의 전문 바이어들이 참석해 상담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넥스트아이는 중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며 “관계사 브랜드 전시를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개최될 ‘S-Beauty 국제 종합 미용기업대회’도 넥스트아이와 박람회 측이 연합해 주관한다. 천광 넥스트아이 대표가 집행 의장을 담당하며 한국의 참가업체를 포함해 약 2000여 개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미용기업대회는 국제적 홍보 효과를 통해 한국 화장품 브랜드와 미용 기기가 중국 시장으로 채널을 확장할 수 있는 매우 큰 기회”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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