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외 맞춤형 홈 화면 ‘라이트홈’ 오픈

▲네이버 라이트홈.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해외에서도 현지 맞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확인할 수 있는 ‘라이트홈’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라이트홈은 네이버가 해외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해 기본 홈 대비 데이터량을 70% 감량하고 콘텐츠와 화면 UI를 간소화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네이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서비스다.

라이트홈은 지난 2월 네앱연구소를 통해 베타 오픈된 이후 6개월 동안 22만여 명이 참여해 개선 과정을 거쳤다.

라이트홈에서는 △현지 주간 날씨 △번역기 △환율기 △한국과의 시차 등 현지정보와 스포츠 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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