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발급 개시 후 40대 이상 신청자 급증
인터넷 상에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영상물, 이른바 UCC 열풍이 불면서 카드상품의 UCC(User Created Card : 신청한 회원 본인이 직접 카드디자인 편집 가능)라 할 수 있는 삼성카드의 셀디카드가 중ㆍ장년층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삼성카드는 27일 셀디카드의 문호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한 결과 그 동안 2~30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셀디카드가 40대 이상 연령층에서도 신청자가 증가하고 전체 발급건수도 7배나 증가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보다 7배 증가한 수치이며, 이중 40대 이상의 비율이 40%로 7월 이전의 구성비율인 18%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이러한 현상은 평상시 관심은 있었지만, 인터넷 사용 환경이 어렵거나 이미지파일 처리에 있어 다소 서툴러 발급을 미루고 있던 중ㆍ장년층이 오프라인 신청 확대로 발급이 용이해짐에 따라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령대별 디자인 선호성향이 다르게 나타나는 점도 재미있는 현상이다.


카드 디자인 속에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겨 있는 카드들도 눈에 띈다.


그 동안 삼성카드 홈페이지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었으나 지난 7월 1일부터 삼성카드의 전국 각 지점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창구를 확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