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몰, 숨은 서비스를 찾아라

할인 쿠폰과 혜택이 넘쳐나는 온라인 쇼핑몰. 그러나 진정한 쇼핑고수는 숨은 서비스를 공략, 차원이 다른 알뜰 쇼핑을 즐긴다.

오픈마켓 G마켓의 김준영 서비스기획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에는 무수한 서비스들이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적립된 마일리지나 이색 카테고리를 잘 활용하면 보다 많은 혜택을 누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온라인 몰의 숨은 서비스 어떤 것이 있을까?

오픈마켓 1위 기업 G마켓의 숨은 서비스로 ‘제로마진클럽’을 꼽을 수 있다. G마켓의 제로마진클럽 회원권을 구입하면 30~100건의 제품을 공급 원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단, 매월 3000명으로 회원권 구입 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에 부지런해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할인율이 낮고 고가인 IT, 전자제품 등에 활용하면 유용하다.

스탬프 및 할인 쿠폰 등을 활용하면 중복 할인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아이나비 DMB 네비게이션’의 경우 정가 54만9000원보다 저렴한 52만15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5만3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명품 아르마니 시계도 13만9230원이면 된다.

제로마진클럽 외에 ‘G마켓 플러스 존’도 있다. 이 카테고리에 접속한 고객들은 플러스 전용 경매 서비스와 매거진 무료 이용 등 특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컴퓨터의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무료로 치료해주는 ‘PC무료검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옥션은 여성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클럽 W'에서 여성의류, 잡화, 쥬얼리, 화장품을 3~5%까지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럽W 회원에게는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 다만 자동으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클럽W에 가입 후 해당페이지에서 포인트 적립버튼을 눌러야 한다.

디앤샵에서는 최근 파워쿠폰존'을 오픈 했다. 고객들이 보다 쉽게 알뜰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쿠폰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것. 파워쿠폰존에서는 5%부터 30%이상의 할인쿠폰, 깜짝 할인쿠폰 등 총6개의 쿠폰 중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해당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기획전에 바로 연결된다. 이 외에도 신규 구매고객을 위한 12%쿠폰, 선착순 할인쿠폰 등 디앤샵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엠플은 구매고객이 엠플에서 발송하는 이메일과 SMS 수신을 동의할 경우, 물품 구매 전 500원의 할인쿠폰을 즉석에서 제공한다. 또한 엠플 사이트를 즐겨 찾기나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면 1000원 할인쿠폰과 패션전용 5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해 주고 있다.

인터파크에서는 상품구매시 적립되는 'I-포인트'로 10%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전용 쇼핑몰 '아이포인트몰(I-Point mall)'을 운영한다. 즉, 쌓여있는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들만 모아 놓은 전용 쇼핑 공간이다. 여기에서는 2만5500원인 '댕기머리 여행용 샴푸 세트'를 10% 할인된 2만295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