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특집]삼성증권 'CMA 체크카드'

삼성증권은 지난해 11월 6일 '삼성CMA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보통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면서 이체 출금 등이 자유로운 CMA와 신용카드의 기능을 가지면서 부가혜택은 더욱 다양한 체크카드 혜택이 결합됐다.

삼성CMA 체크카드는 입출금 및 자동이체 등 은행보통예금의 편리함을 가지면서 우량한 채권 및 콜(Call) 등으로 자산을 운용해 연 4.3~4.5% 수준의 수익을 돌려주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RP를 CMA의 기초자산으로 추가해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투자 선택이 넓어졌다.

CMA를 급여이체 통장으로 이용하면 각종 이체수수료 면제 및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등 혜택이 있을 뿐만 아니라 CMA 계좌 내에서 다양한 펀드도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이런 CMA의 기본적인 혜택이 체크카드 기능을 더한 삼성CMA체크카드는 결제계좌의 잔액 범위 내에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가맹점 계약을 맺은 곳에서 은행공동망이 가동되는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는 직불카드와는 달리,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일부 시간을 제외하고 24시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체크카드 기능이 추가되면서 그에 따른 여러 가지 서비스도 늘었다. 우선 체크카드 사용금액 기준으로 1500원당 1마일이 적립되어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합산되며 마일리지에 따라 무료항공권 신청이 가능하다. 삼성카드 여행센타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국제선은 8%, 국내선은 아시아나 항공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가 있다.

체크카드 사용금액과 타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합산해 총급여액의 15% 초과분에 대하여 연말정산시 최고 15%까지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또한 매월 국세청 주관 체크카드 영수증 복권제도를 통하여 최고 1000만원의 복권 당첨 기회가 제공되며, S-Oil 주유시 1리터당 40원이 적립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제휴 와인바, 샵, 레스토랑에서 거래할 때 5~10%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CMA 체크카드는 만 18세 이상 고객에 한해 1인 1개 발급되며, 만 20세 미만 고객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하다.


대표이사
박종문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9] 투자설명서(일괄신고)
[2025.12.19] 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