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에스크로 서비스, 이젠 전화로 이용하세요”

ARS 서비스 시행, 전화로 안전하게 물품대금결제 가능

신한은행은 물품대금결제와 관리가 오프라인 상에서 가능한 ARS 에스크로(Escrow) 결제서비스를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스크로 서비스는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당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결제대금을 은행 등 공신력 있는 제3자가 보관하고 있다가 물품 배송이 완료되면 판매자 계좌로 입금하는 결제대금 예치제를 말하며 신한은행은 지난 2005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기존 에스크로 결제서비스가 주로 온라인 쇼핑 몰 거래에 적용된 반면, 신한은행에서 실시하는 ARS 에스크로 결제서비스는 오프라인 거래까지 확대 적용됨은 물론, 거래주문과 물품배송확인을 자동응답시스템(ARS ☎1588-2093)을 통해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 4월 1일부터 10만원 이상 통신판매 건에 대해 물품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구매대금을 금융기관 등 제3자에 맡겨두는 에스크로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오프라인 영업을 주로 하는 통신판매 업체로서는 유용한 결제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이 서비스를 전남 나주시에서 생산되는 ‘친 환경 쌀’공급업체와 제휴해 우선 시행키로 했으며 향후 각 지방자치단체의 특산물은 물론 체인점 및 일반기업체의 오프라인 결제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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