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음악감상 사이트 방문자수 크게 증가

지난 1년동안 음악감상 분야에서 이통사 관련 사이트의 방문자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이 지난 1년 간의 음악감상 사이트의 일평균 트래픽을 조사한 결과, 벅스뮤직의 올 3월 일평균 방문자수는 2006년 3월에 비해 28.3% 감소한 36만2000여명을 기록했다.

반면, 지난 3월 기준 KTF의 도시락은 지난해 3월에 비해 148% 이상 증가한 20만여명의 일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했고, LG텔레콤의 뮤직온은 62.8% 증가한 5만7000여명의 일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또한 SK텔레콤의 음악 콘텐츠 사이트인 멜론의 경우 3월간의 비교에서는 일평균 방문자수가 감소했으나, 2월 기준으로는 전년 동월에 비해 10% 이상 증가한 후 3월에 잠시 주춤한 것이어서 전반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였다.

지난 10월 맥스MP3와 사이트 통합을 이룬 엠넷닷컴의 경우 지난해 3월 엠넷의 일평균 방문자수였던 3만5000여명에서 520% 가량 증가한 21만7000여명의 일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했으나, 이 수치는 맥스MP3의 지난해 3월 일평균 방문자수였던 29만5000여명보다는 26.4% 감소한 것으로 양 사이트의 통합에 의한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나지 않았다.

한편, 이들 사이트가 포함된 음악감상 분야의 올 3월 일평균 방문자수는 약 139만여명으로 지난해 3월에 비해 3.85% 감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