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씨정보통신, 디지털게시판 제품군 4종 출시

비티씨정보통신은 디지털게시판(DID) 제품군 4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게시판은 모니터와 같은 단순 표시장치와 달리 자체 내에 데이터 저장장치와 화면, 음악, 동영상을 재생하는 프로그램을 갖추어 PC나 VCR과 같은 외부장치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영업현장에서 광고나 정보표시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비티씨가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8인치, 10.4인치, 19인치, 47인치로, JPEG 사진파일과 MP3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특히 동영상 파일은 avi, Dvix와 MPEG 1,2,4를 모두 지원한다. 데이터 저장에는 USB메모리와 SD메모리, CF메모리 I,II를 사용할 수 있다. 각각의 제품은 표준 스탠드, 디자인형 스탠드, 벽면 부착이 가능해 소형 디지털액자에서 대형 옥외광고판까지 다양한 영업현장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비티씨는 현장의 활용도에 따라 일반정보표시(PID)와 네트워크용 정보표시(NID)로 구별해 공략하는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다.

화면표시 관리 기능으로는 자연스런 화면 전환을 위한 오토슬라이드쇼 기능, 사진표시와 함께 MP3음악파일을 재생해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의 재생간격도 1초 단위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동영상은 표시 순서를 지정해 두면 순차적으로 반복 재생된다.

저장한 정보를 사진, 음악, 동영상 등 종류별 관리하는 방식과 폴더별로 관리하는 두가지 방식이 제공돼 사용자가 익숙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다.

디지털게시판은 개인 용도의 디지털액자에서부터 인포데스크, 호텔, 엘리베이터, 패스트푸드점, 대형마트, 공항, 예식장, 음식점, 극장 등 단독 매장내의 광고판 그리고 전국 규모 사업장의 정보표시 네트워크 구축까지 활용의 폭이 넓어 연간 32만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알짜 시장이다. 비티씨는 내년도 시장의 30%인 10만대 규모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티씨의 이명철 개발실장은 "외국 제품을 수입하지 않고 DID 전제품을 자체 R&D센터에서 개발했기 때문에 향후 신제품 출시와 AS지원에서 타사와 확실한 차이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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