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TV캐스트,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모전 ‘웹애니메이션챌린지’ 진행

응모 작품의 장르·소재·분량 상관 없어…누구나 자유롭게 응모 가능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모전인 ‘웹애니메이션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웹애니메이션챌린지는 이용자 누구나 직접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자유롭게 선보일 수 있는 공모전으로 작품의 장르·소재·분량 제한이 없다.

네이버는 웹애니메이션챌린지가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부터 애니메이터 지망생까지 역량 있는 창작자들이 이용자들과 손쉽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웹애니메이션챌린지는 오는 2월28일까지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진행되며, 전문 애니메이션 창작자가 직접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당선된 모든 수상자에게는 네이버TV캐스트에 자신의 작품을 단독으로 소개할 수 있는 채널 개설의 기회가 주어지며, 상위 수상자에게는 순위별 상금 등이 추가로 주어진다.

장준기 네이버동영상셀장은 “그동안 애니메이션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많지 않았고,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소개될 공간도 부족해 안타까웠다” 며 “장기적으로는 양질의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네이버TV캐스트의 경쟁력을 이끌어가는 컨텐츠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그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왔다. 지난해부터 네이버 메인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창작 애니메이션 채널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네이버 동영상서비스인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서는 매달 새로운 단편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애니씨어터’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5]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운영현황(안내공시)
[2025.12.10]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