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프리미엄 볼펜 ‘153 ID’, 30대 남성 홀렸다

모나미몰 분석 결과 여성보다는 남성, 30대 비중 가장 높아

(모나미)

아날로그의 매력을 느끼는 30대 남성들이 프리미엄 볼펜의 주요 타깃으로 떠올랐다. 업체들은 프리미엄의 가치와 멋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전략을 통해 이들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2일 모나미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5월 출시한 프리미엄 볼펜 ‘153 ID’가 출시 반 년 만인 지난달 누적판매 1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볼펜 한 자루당 가격이 1만5000원인 점을 감안하면 15억원 규모에 해당하는 수치다.

153 ID를 공식 판매하고 있는 모나미 몰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구매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72.3%로 여성 27.7%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30대가 43.6%로 1위를 기록했으며 40대는 21.7%로 2위를 기록했다. 153 ID 구매고객 3명 중 1명은 30~40대라는 얘기다. 그 뒤를 20대가 20.4%를 기록했으며 10대 이하(7.3%), 50대(5.4%), 60대 이상(1.5%) 순이었다.

한 번에 구매한 수량을 살펴보면 2개 이상 구입하는 구매 비중이 45.1%를 차지했다. 이를 통해 153 ID를 수집하거나 선물용으로 활용하는 소비자도 많은 것으로 예상했다.

(모나미)

이에 모나미는 주요 타깃을 30대 남성으로 겨냥하고 맞춤형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153 ID의 뒤를 잇는 두 번째 프리미엄 라인 ‘153 리스펙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153 리스펙트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애쉬 그레이, 모카 브라운, 로얄 블루 등 세 가지 색상을 선보이며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모나미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볼펜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모나미 관계자는 “최근 남성들은 몇 십만원대의 비싼 만년필 보다는 중저가 제품을 여러 자루 수집하는 것을 선호한다”며 “디지털 기기에 피로도를 느끼는 남성들이 아날로그의 매력을 느껴 구매만으로도 힐링을 얻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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