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에 한식을 담았다"… CJ제일제당 ‘비비고군교자’ 매출 호조

입력 2019-11-12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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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CJ제일제당)

‘구웠을 때 가장 맛있는 만두’를 콘셉트로 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군교자’가 출시 초반부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9월 출시한 ‘비비고 군교자’가 2개월 만에 누적 매출 30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은 15억 원으로 누적 판매량은 50만 봉을 넘었다. 본격적인 겨울철 성수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비비고 군교자’ 판매는 한층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비고 군교자의 인기 비결은 외식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수제형 고급만두’를 구현한 제품력을 꼽을 수 있다.

비비고 군교자는 고기와 야채 중심의 만두소를 활용한 기존 냉동만두와는 달리, 돼지고기생강구이, 해물파전, 고추장불고기 등 한식 정찬 메뉴를 만두소로 활용해 ‘만두의 메뉴화’를 구현했다.

또, 만두소와 피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육즙을 가득 채워 촉촉한 만두소의 맛과 쫄깃하고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을 즐기게 했다.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비고 만두’만의 차별화된 제분 기술로 만두피를 만들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한섬만두’가 기존 냉동만두의 틀을 깨고 시장의 변화를 불러 일으킨 것처럼 ‘비비고 군교자’의 특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갈 대표 주자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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