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스, '세포라' 잡아라..."강남점, '리프레쉬 스토어'로 리뉴얼 오픈"

입력 2019-09-18 09:23

‘d.tox Market’과 나만의 개성 표현 가능한 ‘기프트 패킹’ 등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제공

▲롭스 강남 리프레시 스토어 매장(사진제공=롭스)

롯데의 H&B(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18일 롭스 강남점을 ‘리프레쉬 스토어’ 콘셉트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

롭스는 세계 1위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가 다음 달 24일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오픈하며 국내 뷰티 편집숍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신개념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였다. 롭스의 신개념 콘셉트 스토어는 지난해 3월 ‘뷰티-체험형 매장’인 롭스 이태원점 오픈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롭스 측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롭스만의 ‘확고한’ 색깔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수개월 전부터 롭스 강남점에 대한 리뉴얼 준비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롭스 강남 리프레쉬 스토어’는 기존에 운영하던 롭스 강남점(2015년 10월 30일 오픈)에 신규 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657.1㎡(198평) 규모로 선보인다. 이는 롭스 매장 평균 면적(167㎡; 50평 내외)보다 4배 이상 큰 규모다.

롭스는 이번 강남점 리뉴얼의 주요 테마를 지친 일상 속 기분 좋은 쉼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리프레쉬’와 ‘디톡스’로 정하고, 방문만 해도 기분 전환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상품을 여유 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고객 동선을 고려한 집기와 상품 디스플레이 방식을 재정비했다.

우드 벤치와 함께하는 ‘감성 충전 쉼터’, 매장 콘셉트를 반영한 ‘시그니처 포토 스팟’과 ‘힐링 메시지 미러’ 등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프트 패킹존’과 ‘뷰티툴 클리닝’까지 소소한 고객 감동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들이 쇼핑을 위해 찾거나 지인을 만나기 위해 기다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케렌시아(Querencia)’를 구현하기 위해 ‘d.tox Market’ 등 다양한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케렌시아’는 ‘마지막 일전을 앞둔 투우장의 소가 잠시 쉴 수 있도록 마련해 놓은 곳’을 뜻하는 스페인어에서 유래된 말로, 현재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뜻하는 경제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카페와 마켓이 결합된 형태인 ‘d.tox Market’에서는 폴란드 자연주의 코스메틱 ‘페노메(Phenome)’와 패브릭 핸드메이드 브랜드 ‘드리밍모스(DreamingMoss)’ 등 감각적인 상품을 도입하고, 유명 셀럽과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뷰티 클래스’와 ‘라이프 스타일 클래스’를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d.tox Market’과 함께 선보이는 카페 ‘d.tox café’에서는 유기농 음료와 건강차, 디톡스 시그니처 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을 넘어 적극적으로 환경을 보호한다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100% 생 분해성 천연 펄프 원료의 컬러풀한 화장지 브랜드 ‘레노바(Renova)’, 천연 유기농법을 통해 수확한 100% 천연 유기농 목화와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하는 오가닉 코튼 브랜드 ‘무해(MOOHAE)’도 새롭게 입점했다.

총 3곳의 ‘감성 충전 쉼터’에서는 핸드폰 충전과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뷰티툴 클리닝’ 서비스를 도입해 방문 고객 누구나 사용하던 쿠션, 퍼프, 브러시 등 뷰티 소도구들을 직접 소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양각색 스탬프로 선물을 DIY로 개성 있게 디자인해 볼 수 있는 ‘기프트 패킹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상품군도 강화했다. 미국 팝 아티스트들의 드라마틱한 메이크업에서 모티브를 얻은 글로벌 브랜드 ‘오프라(OFRA)’, 제형 베리에이션이 특징인 패스트 뷰티 아이템 ‘스티멍(Stimmung)’ 등 색조 화장품 브랜드와 개발제한구역 유기농 마을인 ‘화순 구절초 마을’ 살리기 상생 프로젝트 브랜드 ‘온도’와 더마 메디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오킴스’ 등 다양한 기초 브랜드도 운영한다.

롭스 이기욱 상품부문장은 “롭스 강남 리프레쉬 스토어는 국내 헬스앤뷰티 시장에서 롭스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자 준비한 매장”이라며 “도심 속 지친 고객들의 감성을 치유하고 계절 변화에 맞춰 매장 콘셉트와 신상품이 기다려지는 매장, 다양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안할 수 있는 매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공감해요
  • 추천해요
  • 추가취재 원해요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생생정보’ 대왕칼국수, 푸짐한 조개 칼국수…저렴한 가격에 깜놀 ‘위치 어디?’
  • 2
    경기 소방, '설리 사망·시간·주소' 담긴 '동향보고서 유출' 사과…"직원이 SNS에 유출"
  • 3
    토스, ‘신의한수 귀수편’ 행운 퀴즈 등장…‘캐릭터 □□□□’ 정답은?

기업 최신 뉴스

  • 1
    [인사]중소벤처기업부
  • 2
    이스타항공이 매물로?...회사측 "전혀 사실 아냐"
  • 3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 "해외선주, 노사 균열 가장 불안해 한다"…노조에 호소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