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친표면 보형물 문제 불거지자 스무스 보형물 인기
입력 2019-09-12 09:00
재수술 발생시 보형물의 평생 교환 정책 진행...안전성 확보

▲가슴보형물(아이디병원)
거친표면(텍스쳐) 가슴보형물 이슈로 인해 스무스 형태 가슴보형물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이미 수술한 경우 가슴보형물제거 후 스무스로 교체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스무스 보형물 중 안전성이 인정된 멘토 가슴보형물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다.

멘토 가슴보형물은 실리콘뿐 아니라 외피까지 완제품으로 FDA승인 완료돼 안전성을 확인했다. 보형물은 가슴 포켓안에서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여 어색함도 적다. 기존 가슴 볼륨이 매우 적을 경우 보형물이 외관으로도 드러나기 쉽다. 이 경우 멘토 가스무스타입 가슴보형물이 대안이 될 수 있다.

기존 스무스 가슴보형물은 부드러운 표면으로 인해 구형구축 가능성이 높아 가슴마사지가 필요하다. 그러나 멘토 가슴 보형물은 이같은 번거로움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디병원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원래 스무스 가슴보형물은 수술 후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 가슴마사지를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멘토 가슴보형물은 최소 출혈, 가슴 박리 등 수술법에 따라 생략이 가능하다”며, “또한 평생 보증 프로그램으로 멘토 가슴보형물종류에 따라 보형물의 결함으로 재수술이 발생했을 시 보형물의 평생 교환 정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가슴보형물 외에도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을 낮추고 싶다면 유방검진이 도움된다.

유방검진은 크게 수술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 가슴성형 전에는 유방초음파, X-ray 진단을 통해 유방에 문제가 없는지 선택한 가슴보형물 사용이 가능한지 등 확인한다. 해당 검진들은 환자 개인의 종양, 내부 지방조직의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 혹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유방종양 외에도 혹시 모를 위급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

가슴성형 후에는 가슴보형물이 자리를 잘 잡았는지, 구형구축이나 파손은 없는지, 위치이동, 리플링 현상, 종양 등 위험성을 확인할 수 있다.

양 원장은 “예전에는 가슴수술가격만 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가슴수술후기나 가슴보형물종류도 함께 살핀다"며 "아이디병원에서는 정품 가슴보형물 사용과 수술 후 유방초음파검진, 체선율감 공식 출원 수술법을 통해 환자의 불안감은 낮추고 안전성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