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의전당-이화여대, 문화예술 상호협력 MOU 체결
입력 2019-07-17 17:53

▲예술의전당과 이화여자대학교가 17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과 이화여자대학교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문화저변 확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예술의전당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이화여자대학교와 '문화예술분야의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 태승진 경영본부장, 이은관 운영본부장, 송성완 홍보부장 등 예술의전당 관계자와 최대석 이화여대 대외부총장, 양희동 경영전문대학원장, 김효근 공연예술대학원장, 윤승현 음악대학장, 김지혜 조형예술대학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분야에 관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문화저변의 확대와 예술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문화예술행사 상호 홍보와 진행 협력 △문화예술분야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문화저변 확대 및 문화소외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사업 개발 및 추진 △재학생의 현장 이해를 돕기 위한 기회 발굴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은 협약식에서 "두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간의 긴밀한 교류와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를 이끄는 문화예술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최대석 이화여대 대외부총장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이화여대가 예술의전당과 손잡고 학생들의 문화예술 소양을 높이고 관련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앞장서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