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G모빌리언스, 간편결제 서비스 ‘바이포미’ 출시
입력 2019-07-17 11:04

KG모빌리언스가 스마트폰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바이포미’(Buy4me)를 출시하고 전국 주요 가맹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바이포미는 최근 결제 시장의 트렌드인 ‘O2O 서비스’ 방식의 새로운 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앱을 내려받거나, 까다로운 회원가입 절차없이 문자 알림만으로 즉시 결제를 할 수 있다.

결제방식은 간편하다. 가맹점이 바이포미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SMS로 결제요청 안내를 하면, 고객은 수신된 SMS의 URL을 클릭한 뒤 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결제 방식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간편결제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예약발송 시스템을 통해 수많은 고객에게 한번에 결제요청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매월 결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학원 업종, 우유 대리점 등 많은 업체들의 결제 편의성을 한결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영수증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학원 업종의 경우 수강과목ㆍ수강생 정보 등이 들어있는 별도의 영수증을 5년치나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이 그간 있었는데 바이포미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수증을 언제든지 조회ㆍ출력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바이포미 서비스에서는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간편결제ㆍ휴대폰결제ㆍ가상계좌입금ㆍ계좌이체 등 다양한 지불수단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며 “정기적인 거래가 발생하는 가맹점들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업체와 고객 모두에게 환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포미 서비스 결제 방식. 고객에게 문자로 결제 요청을 하면 고객이 URL을 클릭해 원하는 결제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사진제공=KG모빌리언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