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수욕장 등 여름 휴가 주요 관광지 정보 '114'로 물어보세요
입력 2019-07-05 14:27

▲KT IS와 KT CS는 전국의 휴가지 및 관광 편의시설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KT)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휴양지와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여름철 114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해수욕장 전화번호 및 개장일 △해수욕장 지역별 축제 정보 △전국 휴양시설 번호 및 주변 맛집 정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편의시설 정보다.

우선 여름 피서지로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서 개장함에 따라 전화번호와 축제 정보를 안내한다. 속초 비치 페스티벌, 주문진 해변축제 등 전국 해수욕장은 지역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축제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속초 해수욕장이 동해안 처음으로 야간 개장(오후 9시까지 입수 허용)을 시범 운영한다.

번호안내 114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워터파크, 힐링 여행에 제격인 휴양림, 색다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래프팅 등 전국의 휴양 시설 번호도 안내한다. 또 여행지와 가까운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과 주변 맛집,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등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김한성 KT IS 114사업본부장은 “통상 7~8월이 되면 숙박 등 휴양시설의 전화번호 문의가 평월 대비 약 25% 증가한다”며 “휴가를 위해 준비할 항목이 많은데 번호안내 114를 이용하면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