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피알스퀘어, 퍼포먼스웨이컨설팅과 업무협약…“기업 지속 성장 지원”
입력 2019-06-26 09:37

▲26일 이남구 아이피알스퀘어 대표이사(좌) , 오우식 퍼포먼스웨이컨설팅 대표이사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회사제공)

아이피알스퀘어와 퍼포먼스웨이컨설팅은 컨설팅 관련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이피알스퀘어의 IR·PR 컨설팅과 퍼포먼스웨이컨설팅의 경영진단 및 분석 관련 업무 협력을 통해 국내 유망 기업들의 기업 가치 제고와 경영효율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전문 분야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통합 컨설팅 제공으로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퍼포먼스웨이컨설팅은 2005년 설립된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기업의 종합 경영컨설팅, 해외 진출 서비스, 지역개발 및 공동체 활성화, 퍼실리테이션,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전문기관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일반기업 등 주요 고객사의 전략수립, 조직진단, 성과평가, 인적자원관리, 혁신 관련 컨설팅 프로젝트를 약 300회 이상 수행했다. 또 지역개발, 주민참여 포럼, 주민역량강화, 6차 산업컨설팅 등 관련 프로젝트도 약 500회 이상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퍼실리테이션 자격과정,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주민자치워크숍 등 차별화된 전문영역의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피알스퀘어는 설립 10주년을 맞은 IR 및 PR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국내 상장 및 비상장 기업들을 대상으로 IR, PR, 공시자문, IPO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이나 창업 유망 기업에 대한 경영자문과 PR컨설팅 등 재능기부 ‘멘토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해 사회기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퍼포먼스웨이컨설팅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유망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판로개척이 어려운 각 지역 기업들에 필요한 종합적인 컨설팅이 가능해졌다”며 “양사가 가진 다양한 서비스와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전략적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피알스퀘어 관계자는 “다변화하는 국내 증시 상황에서 상장 기업과 상장을 희망하는 기업들에는 전문적인 IMC 컨설팅이 필요하다”며 “퍼포먼스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 가치 제고 및 마케팅에 대한 보다 전략적이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