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세탁기, 英ㆍ佛서 최고 평가 받아
입력 2019-06-24 10:00

▲영국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Which?)'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은 12kg 용량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세탁기가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 잇달아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영국 유력 소비자 잡지 ‘위치(Which?)’가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kg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가 최고 점수인 89점을 부여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위치는 LG 드럼세탁기에 대해 “지금껏 테스트한 세탁기 중 최고”라 평가하며 추천 제품으로 선정한 세탁기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을 부여했다.

이로써 LG전자 세탁기는 위치의 제품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지켰다.

LG전자 세탁기는 프랑스에서도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Fnac Darty)’는 프랑스 환경에너지관리청과 함께 조사한 애프터서비스 지표에서 세탁기 부문 공동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이 조사는 애프터서비스 사례, 구매 고객 피드백, 제조사가 보장하는 부품공급 가능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순위를 매긴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들이 세탁기를 교체하는 원인의 71%가 제품 고장이었는데, LG전자 세탁기는 구매 후 처음 2년 동안 고장률이 가장 낮은 제품으로 꼽혔다.

LG전자 H&A 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LG 세탁기만의 인버터 DD모터, 트루스팀과 같은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