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아파트 관리비 조회ㆍ납부 서비스 출시
입력 2019-06-18 09:06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사진제공=토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토스의 아파트 관리비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전국 대부분 아파트의 관리비 조회와 납부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파트아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관리비 조회 서비스로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 관리비 조회 및 납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 사용자 중 아파트아이 회원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비회원의 경우 토스에서 바로 아파트 정보 인증을 통해 아파트아이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정보 인증에 필요한 납부자 번호는 관리비 고지서나 거주 아파트의 관리사무소로 확인하면 된다.

등록이 완료된 이후 추가 로그인 없이 매달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할 수 있다. 납부 마감 이틀 전까지 토스머니(토스 충전금)을 통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달 및 전월 관리비 비교, 동일 면적 가구 평균 대비 내 아파트 관리비 비교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는 자칫 놓치기 쉬운 관리비 조회와 납부를 사용자분들의 앱 하나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